3월 대표 기도문 모음

대표기도문|2023. 2. 4. 22:32
반응형

3월 대표 기도문 모음

사랑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시 사랑이 우리를 의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3월 다가옵니다. 오늘은 2023년 3월 대표 기도문을 소개합니다.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 3월 교회력 ]

  • 3월 첫째 주일 / 사순절 둘째 주일 / 3.1운동 기념 주일
  • 3월 둘째 주일 / 사순절 셋째 주일
  • 3월 셋째 주일 / 사순절 넷째 주일
  • 3월 넷째 주일 / 사순절 다섯째 주일

 

[주일 낮 대표 기도문]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3월 5일. 삼일절 기념 주일

 

어제도 계시고 오늘도 계시며 영원토록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크신 사랑과 긍휼로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에 초대하여 주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를 힘 입어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우리 힘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없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힘을 의지하여 하늘 보좌 앞에 나아가오니 받아 주옵소서.

 

드디어 봄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처럼 강력한 한파가 언제 또 올지 알 수 없으나 유난히 추워던 겨울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시계는 멈추지 않으며, 하나님의 통지를 변치 않습니다. 제아무리 겨울이 춥다 하여도 마침내 봄은 오고야 말았습니다. 

 

오늘은 삼일절 기념 예배로 드리게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1919년 기미년 3월 1일, 우리는 추운 겨울은 보내고 봄이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여전히 겨울이었고, 일제의 철권통치 아래에서 모두가 고통을 받아야 했습니다. 자비의 주님, 하나님은 그러한 우리를 그대로 두지 않으시고 모든 백성들의 마음에 독립을 갈망하게 하셨고, 일제의 억에 굴하지 않고 일어나게 하셨습니다.

 

역사의 주관자는 하나님이십니다. 역사의 통치자는 오직 하나님이십니다. 주여, 이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여 주셔서 이렇게 강력한 대한민국으로 우뚝 서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이여 다시는 이 나라가 다른 나라에 굴욕 당하지 않게 하시고, 세계만방에 강함과 능력을 드러내는 나라 되게 하옵소서.

 

3월 둘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3월 12일

 

말씀을 통하여 우리더 깊이 하나님께 나아가려 합니다. 세상에서 헛된 것들에 유혹되어 살아가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헛된 양식을 위하여 수고하지 않고 오직 영원하신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신뢰하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부를십니다. 우리에게 응답하기를 기뻐하십니다. 우리가 주의 음성을 듣고 주님께 나아갈 때 친히 안아 주시고, 보호하여 주시고, 하나님만을 찬양할 때 우리를 기뻐 받아 주십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크신 능력과 사랑으로 덧입혀 주시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소망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가 무엇을 의지하고, 누구를 바라봅니까? 오직 영원하신 하나님 밖에 없사오니 주여 역사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의 인도하시고, 형통케 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인간이 도무지 가까이할 수 없는 거룩한 곳에 계시지만 저희들을 사랑하시고 붙들어 주시고 인도하여 주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날마다 하나님을 높이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3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3월 19일 

 

우리가 하나님만이 생명의 주인이심을 알고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나의 소유와 건강, 물질이 나의 것인 양 착각하는 어리석음을 범치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며,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하나님만을 소망하는 저희의 삶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나라의 일꿀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통령과 장관들, 국회의원들과 모든 공무원들이 자신의 욕망을 위해 살지 않고 오직 국민을 더 잘 섬기며 사랑하는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하며, 국민들을 위한 정책을 펴게 하옵소서. 모든 부서와 모든 기관들이 국민의 봉사자로 생각하고 잘 섬기는 일꾼들이 되게 하소서.

 

사순절을 보내며, 주의 오심을 묵상해 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것이며, 능력이시며 생명이십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참 소망을 주시고, 참 능력을 더하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의 전부가 되십니다. 죄인들을 위하여 독생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심으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심으로 저희를 구원하셨습니다. 자비의 주님, 늘 우리가 십자가의 사랑을 생각하며 십자가의 길을 걷게 하옵소서.

 

3월 넷째 주일 대표 기도문

2023년 3월 26일

 

 

좋으신 하나님, 시간이 흘러 벌써 3월 말이 되었습니다. 이젠 날씨도 완연한 봄기운이 온 천지에 스며들었습니다. 숲의 나무들은 푸르른 잎을 내고 있으며, 대지는 수많은 꽃들이 만발하며, 풀들이 자신들의 자리에서 잎을 내고 있습니다. 시간의 흐름 속에서 우리가 참된 지혜를 얻게 하시고, 우리가 무엇을 하는 것이 지혜로운지, 가장 합리적인 삶인지,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일인지를 알게 하옵소서.

 

지나왔던 시간들을 감사하며 다가오는 4월에도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봄이 점점 깊어갑니다. 아름다운 계절을 보낼 수 있는 일상을 우리는 얼마나 기다리고 또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가 늘 주님께 감사하며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살아가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항상 안개와 같은 존재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신 도우심과 능력이 우리를 붙들지 않으면 우리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붙들어 주셔서 주님 안에 거하게 하시고, 영생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늘 찬양하게 하옵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 하는 성도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환율을 오르고 경제는 침제 되고, 부동산은 더욱 어려워지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아파하고 힘들어하는 모든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 안에서 늘 승리하게 하옵소서.

 

반응형

'대표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대표 기도문 모음  (0) 2023.06.16
주일 대표 기도문 모음  (0) 2023.05.31
2023년 2월 대표 기도문 모음  (0) 2023.01.28
11월 대표 기도문 모음  (0) 2022.10.26
2022년 8월 대표 기도문 모음  (0) 2022.07.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