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2월 셋째 주

반응형

주일 낮 대표 기도문

 

오늘 하루도 숨 쉬게 하시고, 두 다리로 걸어 하나님께 나올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어김이 주일이 왔습니다. 변함없이 찾아오는 주일을 통해 변함없이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우리를 붙드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응 입혀 주셔서 하나님만을 붙들어 주시니 감사합니다. 늘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하며 높이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지 못했던 지난 주간의 삶을 회개합니다. 받은 것이 많음에도 감사하지 못하고, 불평할 때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주여, 저희들의 못남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진실한 마음과 열정적인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습관을 바꾸어 주옵소서. 게으른 태도를 버리고 열심을 내어 성실히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만 앞서는 사람이 아니라 진정으로 사랑하고 진심으로 하나님과 이웃을 위해 일하는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옵소서. 항상 무엇을 할지를 잘 알고 행하게 하소서.

 

고난당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가난과 역경으로 인해 마음이 상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는 이들에게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그들의 어떤 사황에서도 하나님을 놓지 않고 항상 하나님만을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병중에 있는 환우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그들의 삶이 하나님 안에서 참된 것을 바라고 소망하고, 속히 치유되어 함께 하나님을 찬양하기를 원합니다.

 

우리 교회가 날로 부흥하고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하고,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무엇을 하든 성령의 능력으로 하게 하시고,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하게 하소서.

 

겨울도 서서히 물러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도 생각도 옛습관과 옛사람을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게 하소서. 욕심을 버리고 순수한 마음과 생각으로 채우고, 불의와 악을 버리고 선함과 진실함으로 채우게 하소서. 화려한 천사의 말보다 순수한 사랑의 행위를 갖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믿는 자의 삶을 갖기를 원합니다.

 

교회는 수고하시는 담임목사님을 붙잡아 주소서. 말씀을 전하실 때 하늘의 능력으로 입혀 주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긍휼과 사랑이 충만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2월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