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5월 넷째 주

반응형

5월 마지막 주일 대표기도문

 

참으로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사랑이 오늘 우리를 살게 하며, 하나님의 지극힌 높으신 능력이 우리를 주의 나라에 거하게 하십니다. 5월 마지막 주일을 허락하신 하나님, 저희에게 복된 주일을 주시고 주의 백성들이 나와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저희들을 붙들어 주옵소서. 저희들에게 새 힘을 주시사 온전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께 지난 한 주간의 삶을 회개합니다. 저희는 부족하고 나약합니다. 입술로는 하난미을 사랑 한다 하면서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지 못했음을 주님께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에게 긍휼과 은혜를 베푸사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 주의 보혈로 모든 죄를 씻어 주옵소서.

 

상한 갈대를 꺾지 아니하시고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시는 주님, 오늘도 참된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을 예배하며 찬양할 수 있도록 저희들은 불러 주시니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함이 우리의 기쁨이요 즐거움입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을 향한 참된 사랑과 열정이 언제나 불타 오르게 하옵소서. 무엇을 하든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옵소서.

 

우리는 연약하여 늘 넘어지고 불안해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택하신 백성들을 돌보시고 사랑하십니다. 하나님, 저희에게 하나님 아버지의 참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 우리의 머리털 하나까지 세시는 하나님의 돌보심과 사랑을 깨닫기 원합니다. 어떤 상황과 어떤 조건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소망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하는 것보다 더 많이 더 크게 더 강하게 역사하시는 분이십니다.

 

5월의 마지막 주간을 보내면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5월은 참으로 아프고 힘든 역사적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군부 세력들이 죄 없는 광주 시민들을 학살하고 그들을 빨갱이로 몰아 많은 사람들을 잔혹하게 살육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수치요 오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일을 기억하고 나라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바로 알게 하셨습니다. 나라는 국민들을 보호하고, 국민들을 위해 존재합니다. 이제 대한민국이 모든 국민이 자유롭고, 모든 사람들이 평화로운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특별히 5월은 가정의 달로 보냈습니다. 모든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5월을 보내며 가족이 함께 서로에 대한 생각을 갖고, 고민들을 털어 놓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없지만 하나님은 가정을 통해 믿음의 유산을 세대와 세대를 이어 이어가게 하시고, 자녀는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는 자녀들을 사랑하는 시간들로 채워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앞으로 남겨진 시간 동안 모든 가정들이 주님 안에서 평안하고 형통하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평안함과 기쁨으로 열심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를 붙드시고 사랑하시는 주님,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심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을 찾고 주님께 간구하는 이들 가운데 임재하여 주시고 그들의 간절한 마음을 받아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