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51편 묵상 기도문]

대표기도문|2024. 10. 23. 22:31
반응형

 

[시편 51편 묵상 기도문]

자비와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시편 51편의 말씀을 묵상하며 주님 앞에 엎드립니다. 저희의 연약함과 죄를 있는 그대로 고백하며, 주님의 풍성한 자비를 간구합니다. 다윗이 고백했던 것처럼, 저희도 이렇게 기도합니다.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시 51:1). 주님, 저희의 죄가 주님 앞에 숨길 수 없음을 압니다. 마음속 깊이 새겨진 죄를 주님 앞에 내려놓사오니, 주님의 용서로 덮어 주옵소서.

 

주님, 저희는 스스로 깨끗하게 할 수 없는 자들입니다. 다윗의 고백처럼, "내 죄악을 말끔히 씻으시며, 내 죄를 깨끗이 제하여 주소서" (시 51:2)라는 간절한 기도가 저희의 기도가 되게 하옵소서. 저희가 주님께 범죄할 때마다 죄책감과 부끄러움이 저희를 짓누릅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약속하신 자비를 의지하며 나아가오니, 주님의 보혈로 저희를 정결케 하여 주옵소서.

 

주님, 저희는 때로 죄를 가볍게 여기고, 그 결과로 인해 마음이 무뎌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의 모든 죄가 결국 주님을 향한 반역임을 깨닫습니다. “내가 주께만 범죄하여 주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였나이다” (시 51:4, ESV)라는 다윗의 고백처럼, 저희의 잘못을 진심으로 회개합니다. 주님 앞에서 저희의 의로움을 주장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주님의 긍휼과 은혜에 저희의 소망을 두나이다.

 

주님, 저희의 마음이 더 이상 죄로 인해 어두워지지 않도록 새 마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다윗이 간구한 것처럼,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시 51:10)라는 이 기도가 저희의 고백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저희의 낡은 마음을 치유하시고, 새롭게 창조된 순결한 마음을 부어 주셔서, 저희가 주님과 끊임없이 교제하며 살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가 죄로 인해 주님과의 관계에서 멀어지는 것이 가장 두렵습니다. “주의 얼굴을 내 죄에서 돌이키시고, 주의 성령을 내게서 거두지 마옵소서” (시 51:11)라고 고백한 다윗의 기도를 저희도 올려드립니다. 주님께서는 저희가 단순히 죄의 용서를 받는 것을 넘어서, 주님과의 깊은 관계 속에서 살아가길 원하심을 믿습니다. 주님과의 친밀함이 회복될 때, 저희 영혼이 진정한 기쁨과 자유를 누릴 수 있음을 믿습니다.

 

주님, 회개하는 마음은 주님께서 결코 멸시하지 않으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하지 아니하시리이다" (시 51:17, ESV)라는 말씀을 붙듭니다. 저희의 교만한 마음을 내려놓고, 상한 심령으로 주님 앞에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저희를 용납하실 뿐만 아니라, 회복의 은혜를 베푸시리라 믿습니다.

 

이제 주님께 구하오니, 저희에게 회복의 기쁨을 새롭게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켜 주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시 51:12)라는 말씀처럼, 주님의 용서를 경험한 자로서 감사와 찬양을 올리게 하옵소서. 회복된 저희가 주님의 사랑을 세상에 증거하며, 다른 이들에게도 주님의 자비를 나누는 자들이 되게 도와주옵소서.

 

이제 죄의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를 누리는 삶으로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자비 안에서 새로운 시작을 경험하게 하시고, 날마다 정결한 마음으로 주님을 예배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모든 기도를 우리를 용서하시고 새롭게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대표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자를 구하는 기도문  (0) 2024.10.23
[마태복음 1장 묵상 기도문]  (0) 2024.10.23
[시편 1편 묵상 기도문]  (0) 2024.10.23
시편 13편 묵상 기도문  (0) 2024.10.23
대표기도 잘하는 법  (0) 2024.07.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