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5월 주일 낮 대표기도문

 

5월은 분주한 달입니다. 어린이 주일과 어버이 주일이 첫주와 둘째주에 있고, 교회가 여러 행사로 바쁜 시기입니다. 다양한 필요에 따라 기도문이 필요합니다. 가능한 각 주의 상황에 맞도록 기도문을 준비하려고합니다. 이후 기도문은 완성되면 이곳에 링크로 걸어 연결됩니다.

 

2024년  5월 첫째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존귀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만세전에 저희들을 택정 하사 영원한 생명을 허락하시고 때가 되며 저희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찬양하며 높여 드립니다. 5월 첫째 주일을 저희에게 허락하사 예배할 수 있도록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을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 주셨지만 거룩하지 못한 삶으로 인해 하나님을 욕되게 한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이름에 먹칠을 하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지 못한 저희의 삶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 교회가  "가정을 거룩하게, 가정을 행복하게, 가정을 아름답게" 라는 구호로 5월을 보내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는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함으로 행복한 가정의 되기를 원합니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함으로 아름다운 가정이 되게 하옵소서. 사랑과 행복은 홀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 노력하고 협력할 때 만들어지는 줄 믿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모든 가정들이 주님 안에서 즐겁고 행복한 가정으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독생자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은 어린이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린아이들을 주의 말씀으로 잘 양육하게 하시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며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기를 원합니다.

 

부부의 이혼과 관계의 단절로 인해 수많은 어린 아이들이 흔들리며 마음이 상했습니다. 주님, 저들을 붙들어주시고, 보호하여 주옵소서. 서로가 서로를 격려하며, 비난과 질책보다는 위로와 격려를 하여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고, 믿음 안에서 자녀를 잘 양육하게 하옵소서.

 

우리 아이들이 믿음으로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어떤 유혹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으며, 주님이 주신 능력의 말씀으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하여 기도하는 부모가 되게 하시고, 숨겨진 재능을 개발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자녀들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 속에서도 리더십을 가지고 행동하게 하시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아이들이 되게 하옵소서.

 

5월을 허락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첫주일을 하나님께 드립니다. 한 달 동안 선하게 인도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5월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과 동행함으로 언제나 주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복된 인생들이 되게 하옵소서. 오늘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찬양팀의 찬양을 받아 열납 하여 주소서.  모든 것을 이루시고 성취하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5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5월의 둘째 주일을 허락하사 하나님 앞에 모든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예배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가정을 생각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합니다. 자녀로서, 또한 어버이로서 살아가는 주의 성도들에게 은혜와 사랑을 부으시사 충만하게 하옵소서.

 

지난 한 주간 분주하고 바쁜 일상을 보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세상의 달콤함에 빠져 살아야 했던 지난 시간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 마음과 생각에 일어나는 온갖 세상의 찌끼들을 온전히 성령의 불로 태워 주시고, 성결한 물로 씻어 주옵소서.

 

먼저 저희들을 낳으시고 길러 주신 부모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생명을 잉태하게 하시고 이 땅에 생명을 출생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부모님을 통하여 우리는 자라났고, 보살핌을 통해 지금까지 지나왔습니다. 사랑과 정성으로 자녀들을 돌보고 지극정성으로 양육에 힘써왔던 부모님들의 노고를 기억하여 주옵소서.

 

자녀로서 마땅히 부모님을 존경하고, 공경하는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노년이 되어 자녀들에게 공경을 받는 것이 마땅한 줄 압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자녀를 생각하며 애쓴 부노님들의 헌신을 기억하며 감사하는 저희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부모로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자녀들을 사랑하고, 믿음으로 양육하는 선한 믿음의 사람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내 맘에 들지 않는다고 책망하거나 다그치지 않고 온유함과 믿음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사랑하게 하옵소서. 내 욕심이 아닌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먼저 기억하며 살아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저희를 교회사랑하여 주시고, 아름다운 사역을 행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열심히 달려왔지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여 우리 교회가 사회적으로, 신앙적으로 감당행 야할 몫이 있다면 물러서지 않고 당당하게 감당하며, 헌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영광 드러나고, 하나님의 나라과 확장되는데 우리 교회가 사용되기를 원합니다.

 

예배 가운데 하나님이 충만한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듣고자 갈급해하는 심령들에게 생수의 강으로 인도하여 주시고, 주님으로 인해 평안을 찾고 갈구하는 이들에게 평강의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잡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5월 7일 주일 / 오후 찬양 예배 대표 기도문

 

찬양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 5월의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드릴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우리의 마음과 뜻을 다해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며 찬양하길 원합니다. 주의 은혜로 충만한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높이는 시간 되길 원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하면서도 믿음의 살지 못한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 안에 있는 불신과 의심의 쓴 뿌리들을 모두 제거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저희의 믿음을 없음을 고백하며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으로 다시 일어 나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저희들을 사랑하사 주의 자녀 삼아 주시니 감사합니다. 우리는 모두 주의 어린이들입니다. 스스로 낮아지고, 낮추어 하나님 앞에서 항상 순수하고 순진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는 친히 천국은 어린아이와 같이 자기를 낮추는 자라 하셨습니다. 교만하고 어리석은 마음을 버리고 진정으로 하나님을 닮아가게 하옵소서.

 

 

5월 첫주일은 늘 어린이 주일로 지키게 하여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올해는 유난히 어린아이들을 위해 기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OECD국가 중에서 출산율이 가장 낮은 대한민국이 되고 말았습니다. 젊은 청년들이 결혼도 미루고, 결혼을 해도 아이를 낳지 않지 않습니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이유들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신혼부부들이 아이를 낳아 기르기가 너무나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주여, 대한민국을 긍휼히 여기사 미래가 없는 답답한 시간 속에서 보내지 않게 하옵소서. 결혼한 이들이 편하게 아이를 낳을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원합니다.

 

교회가 먼저 어린아이를 존귀히 여기고 주님의 자녀로서 살아가도록 기도해 주고, 그들을 물심양면으로 격려해 주기를 원합니다. 배워야 할 때 배우게 하시고, 순종할 때 순종의 도를 배우게 하옵소서. 또한 믿음의 생활을 잘할 수 있도록 교회가 최선을 다하여 다음세대에 집중하고 그들에게 투자하기를 원합니다.

 

 

5월을 허락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코로나가 물러가고 다시 찾은 일상 속에서 변화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최선을 다해 믿음의 경주를 하게 하소서. 날마다 주의 말씀을 묵상하며 순종함으로 하난미의 뜻을 이루어 가기를 원합니다. 주여, 우리 가운데 역사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말씀으로 우리를 통치하시고, 은혜 주시님 하나님 아버지, 오늘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충만하게 임하기를 원합니다. 은혜를 사모하여 간절하게 주님을 찾는 이들에게 함께 하시고, 설교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일 오후 대표기도문

 

할렐루야 참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힘이 되셨고, 소망이 되셨고, 기쁨이 되셨습니다. 오늘도 거룩한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예배할 때 우리 가운데 오셔서 영광 받아 주옵소서.

 

주일 오후 예배는 찬양 예배로 드릴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온성도가 함께 모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손뼉 치며 높일 수 있어 너무나 감사합니다. 자비의 하나님의 우리의 마음과 심령이 하나님으로 인해 항상 기쁘고 즐겁니다. 찬양할 때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께 온전히 나아가게 됨을 믿습니다. 우리의 찬양을 흠양하여 주옵소서.

 

오늘은 성령 강림 주일이라 성령의 능력에 대한 설교를 들었습니다. 성령은 단지 힘이나 바람이 아니라 하나님이시며, 구원을 성취하시는 분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삼위 하나님을 온전히 찬양하며 높이게 항보소서. 하나님은 참된 주님이시며 기쁨이 되십니다. 늘 하나님만을 바라며 사랑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새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거짓을 따르는 마음을 버리고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악한 생각을 버리고 진실의 옷을 입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참으로 존귀한 분이십니다. 늘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성령으로 찬양하며,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의 거룩하신 뜻을 받들어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좋으신 하나님, 우리의 전 삶의 영역이 하나님의 역사와 능력으로 채워지게 하옵소서.

 

이제 5월을 보내고 6월을 맞이 합니다. 우리의 심령 속에 하나님의 참되신 사랑이 넘치기를 원합니다. 온전하고 거룩한 마음으로 새로운 한 달을 맞이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모든 구역들이 활성화 되고, 새로운 가족들이 늘어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더욱 수고하고 노력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 나가는 복된 주님의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배를 사모합니다. 말씀을 사모합니다.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새벽 대표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주의 은혜로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것이요, 모든 날들이 주님의 것임을 압니다. 저희들에게 특별히 5월을 허락하여 주셔서 또 한 달 동안 살아갈 힘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이른 새벽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음이 얼마나 기쁘고 감사한 일인지요. 자비의 하나님, 5월을 여는 첫날, 첫 시간을 주님께 나와 예배할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참 소망이십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의 연약함 가운데서도 긍휼히 여기사 충성된 자로 불러 주셨사오니 5월도 힘차게 달려 가게 하옵소서. 주의 율례를 다루고 말씀을 행하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월 새벽 대표 기도문

 

5월 새벽 대표 기도문

5월 새벽 기도회 기도문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주의 은혜로 또 하루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모든 시간이 하나님의 것이요, 모든 날들이 주님의 것임을 압니다. 저희들에게 특별히 5월을 허락하여

pray.osulgil.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