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심한 성도 심방 방법 기도문

반응형

낙심한 성도 심방

 

낙심한 성도 가정에 심방할 때는 어떤 내용인지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역장이나 목자, 주변 지인들에게 어떤 사정인지를 잘 알아보고 심방해야 합니다. 직장 때문인지, 교회 안에 문제인지, 가정사인지를 잘 알아보고 기도해야 합니다.

 

대화할 때 조언을 하려고 하지 말고, 충분히 성도의 말에 귀를 기울이시고, 그렇군요라고 공감해 주시면 됩니다. 섣부른 조언은 오히려 상처를 주기도 합니다.

 

설교는 낙심한 자가 힘을 얻는 내용으로 하기 바랍니다. 기도문은 아래에 소개합니다.

 

낙심 성도 기도문

 

사랑의 주님 저희를 늘 사랑하여 주시고, 지치고 힘들 때마다 함께 하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 **성도님 가정을 방문하여 함께 예배하고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사정을 다 알고 계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심을 믿습니다. 삶의 주관자요 통치자이신 하나님을 온전히 바라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집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여러 가지 일로 마음이 상하고 낙심된 상태입니다. 지치고 상한 마음을 치유하시고 회복하실 하나님 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오늘 이 시간 이곳에 임재하여 주시고, 성령으로 어루만져 주옵소서.

 

사람들을 알지 못하지만 하나님은 아시오니, 하나님께만 의지하고 의탁하기를 원합니다. 주의 도우심을 바라봅니다. 주님으로 인해 다시 힘을 얻고 일어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직장 잃고 낙심하는 성도 기도문

 

아픈 자를 돌보시고, 마음이 상한 자를 붙드시는 하나님, 오늘 ***형제님을 심방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 감사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원치 않는 일을 당하기도 하고, 뜻하지 않는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을 바라보며 소망하는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를 붙잡아 주옵소서.

 

직장을 잃고 기도하면 마음을 추스르고 있는 **형제님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만사가 내 뜻대로 되지 않지만, 하나님을 믿는 자들은 더 선한길로 인도하실 것을 믿습니다. 한 문이 닫히면 또 다른 문이 열린다 하셨사오니, **형제게 좋은 소식이 속히 들러오게 하옵소서. 준비하는 모든 과정 속에서 주님의 도우심과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기도하는 가운데 좋은 직장을 얻게 하시고, 두려움과 걱정이 아닌 평안과 기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입원 환자 심방 기도문

 

반응형

댓글()